시서스 효능 다이어트

시서는 인도, 스리랑카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어 왔는데요. 최근들어서 열대아시아, 아프리카 등에 재배되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이며 시서스의 정식명칙은 (Cissus quadrangularis Linn)입니다. 시서스는 생명력이 강해서 건조하거나 습한 날씨에 관계없이 잘자라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시서스를 약용식물로 활용해왔는데, 지방세포내 지방합성과 축적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여 다이어트 약을 만드는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영국 식품 표준청, 캐나다 연방보건부 등에서는 체중 조절에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인정하였습니다.



시서는 약 350여종이 있다고 하는데요. 시서스를 먹는 방법으로는 가루나 알약 형태로 먹는데 따뜻한 물에 시서스 가루를 넣어 차로 마실수도 있고, 음식, 샐러드에 뿌려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인정받는 시서스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1. 다이어트



시서는 식욕 억제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칼로리를 빠르게 연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시서스 추출물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성분이 식욕 조절 호르몬인 렙틴을 조절하여 식욕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딕포넥틴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어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해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혈관 건강



시서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성분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또한 지방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안정시켜주며, 혈액순환을 개선하게 해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노졸중 등 혈관질환 위험으로 부터 벗어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뼈건강



시서스는 뼈의 성장을 담당하는 골아세포의 생성을 자극해주기 때문에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골절상을 입었을 때 시서스의 케토스테론성분이 뼈 치유를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시서스 추출물은 염증물질이 사이토카인을 감소시켜주어 통증과 부기를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 어르신들의 관절염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심신안정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폭식을 하여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이소람네틴성분이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여 식욕을 조절해주고 심신 안정효과가 있으며 긴장감을 풀어주어 불면증 완황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면역력 향상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아스코르브산)이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늦춰주며, 또한 우리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어 외부의 나쁜 균, 바이러스가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며,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6. 당뇨 예방



시서스의 효능 중 하나가 체내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인데요. 혈당분비를 조절해주고 포도당과 인슐린 수치가 혈액에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리 몸의 비만 증상은 제 2형 당뇨병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시서스가 당뇨병 예방효과가 있어서 비만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특이 체질인 경우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는데요. 우유, 계란, 콩, 생선, 조개, 견과류, 밀, 땅콩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중인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시저스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도 효능  (0) 2019.08.20
역류성 식도염 증상  (0) 2019.08.19
두충나무껍질 효능, 부작용  (0) 2019.08.13
야관문 술(주) 담그는법, 효능, 부작용  (0) 2019.08.01
핑거루트 효능 알아보아요.  (0) 2019.07.3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